전투의 기본
- 적의 약점을 공격하여 적의 실드포인트를 깎자
- 실드 포인트가 0이 되면 '브레이크' 상태가 됨
- 브레이크 상태가 되면 2턴(현재 턴 포함) 간 행동 불가하며, 방어력이 낮아짐
- 이때 공격을 '부스트(최대 3BP 사용)'하여 세게 때리는 게 전투의 기본 개념
- 강화효과와 약화효과 상세 보는 방법: 키보드 사용자는 'M', 엑스박스 사용자는 보기 단추(방향패드 위에 네모2개 있는 것) 누르면 아래와 같이 특수 효과 목록 상세를 확인할 수 있다.
물리 공격력
- 전투에서 '공격' 이나 '무기 종류 지정 어빌리티'를 사용할 시 해당 무기의 '물리 공격력'에 의해 데미지가 결정됨
- 첫턴의 경우 전투 시작 시 기본으로 들고 있는 무기(전사는 검, 도적은 단검, 사냥꾼은 활 등)에 붙어있는 행동속도가 유용할 수 있음
속성 공격력
- 불, 얼음, 번개, 바람, 빛, 어둠 특성에 대한 '속성 공격 어빌리티'를 사용할 때 현재 캐릭터가 장비한 모든 무기 중에서 가장 높은 '속성 공격력'에 의해 대미지가 결정됨
속성 방어력
- '회복 어빌리티'를 사용할 때의 회복량은 스킬을 사용한 캐릭터의 '속성 방어력'에 의해 결정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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